오늘의집이 8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특히 이번 8주년은 오늘의집이 유니콘 기업이 된 특별한 해이기도 한데요, 숫자 ‘8’을 옆으로 눕히면 무한대를 뜻하는 인피니티(∞) 모양이 된다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하여 ‘Beyond Infinity’ 라는 컨셉 하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 오늘의집 8주년 현장을 공개합니다!
오늘의집 8주년을 맞이할 준비
구성원 모두 함께 8주년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분위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행사 일주일 전부터 다양한 사전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 버킷리스트 리턴즈 2022
유니콘 기업 되기, 팀원 500명 돌파, 사회 공헌 활동하기, TV 광고하기, 전 국민이 사랑하는 앱 되기, 해외 진출하기, 다양한 영역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회사 되기···
2년 전 구성원이 작성한 오늘의집 버킷리스트입니다. 감사하게도 지금 대부분 이루었는데요. 8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한번 구성원이 직접 오늘의집 버킷리스트를 작성하여 전시했습니다. 8주년 당일에는 그동안 오늘의집이 이룬 버킷리스트를 살펴보고, 이번 8주년에 작성한 버킷리스트를 모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어요.
📸 동료들과 함께 ‘인생 세 컷’
오늘의집 마당(라운지) 한 편에는 포토부스가 설치되어 함께하는 동료들과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습니다.
“평소엔 사진을 잘 안 찍게 되는데 팀원들과 사진을 남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 Joelle, Data Analyst
“동료들과 추억도 만들 수 있는 데다가 사진이 잘 나와서 대만족이었습니다.” / Haky, Product Owner
☕ 8주년 한정판 특별 베이커리와 시그니처 음료
모든 메뉴가 무료인 오늘의집 사내카페 O!Cafe에선 일주일 동안 오늘의집의 시그니처 컬러가 연상되는 블루 레모네이드와 마카롱, 조각 케이크 9종 등의 한정판 F&B 메뉴를 추가로 선보이며 8주년의 즐거움을 이어갔습니다
Beyond Infinity!
대망의 8주년 당일! 행사는 온라인/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었는데요. 1부는 오늘의집 리더 Jay 님이 2022년 상반기 리뷰와 함께 하반기 전략 방향성에 대해 공유해 주셨습니다.
오늘의집은 그동안 비즈니스의 지표와 전략 모두 전사에 투명하게 공개해 왔습니다. 구성원이 500명이 훌쩍 넘은 지금도 Be Open 문화는 변함이 없습니다. '투명한 공유가 구성원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믿기 때문이죠.
🔎 오늘의집의 재:발견
2부는 8주년을 맞아 제작된 다큐멘터리 <오늘의집의 재:발견>으로 시작했습니다. 실제 오늘의집 유저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통해 ‘공간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는 우리의 철학이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오!퀴즈 온더블럭
이어서 '무한함을 넘는 사람들'을 주제로 각 영역에서 오늘의집에 기여하고 있는 여러 구성원을 초대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 오늘의집 유니콘 등극을 기념하며 말띠 해에 태어난 1978년생 정보보안 담당자와 1990년생 콘텐츠 매니저
- 오늘의집 8번째 입사자와 8주년 브랜드 캠페인 담당자
- 무한한 가능성을 바라보며 최근에 합류한 구글 출신의 엔지니어
메인 MC인 '큰 자기'는 구성원의 추천을 받아 브랜드마케팅 리더 TaeUk 님이, '작은 자기'는 오늘의집 리더 Jay 님이 맡아주셨는데요. Jay 님은 갑작스러운 현장 섭외에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무대에 등장해 한동안 채팅창에 웃음만 가득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이후에는 퀴즈를 진행하고 정답을 맞히면 상품권을 드렸습니다. 정답을 맞히지 못한 인터뷰이들도 추첨을 통해 춤추는 선인장 인형, 대형 엔터 키보드 등의 귀여운 선물을 받아갔어요.
인터뷰 이외에 다른 분들의 선물도 빠질 수 없겠죠? 전사 구성원이 동시에 참여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여 총 10명에게도 풍성한 선물을 나누어 드렸습니다!
💌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8주년을 기념하며 감사한 분들께 마음을 전했어요. 입사 5주년을 맞이한 장기근속자구성원 이름이 각인된 다섯 돈의 골드바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이어서 사내추천제도를 통해 훌륭한 동료를 추천하여 주신 분들을 위해 'Referral Award'를 진행했습니다. 수상자에게는 한우 오마카세, 시그니엘 레스토랑 식사권 등 멋진 선물을 드렸고요!
- ✍🏻 베스트 작가상 - 추천서를 가장 상세하고 깔끔하게 적어주신 분
- 💥 스쳐도 중상 - 추천한 지인이 100% 적중률로 입사한 분
- 🙌 실패해도 괜찮아상 - 가장 많은 지인을 추천해주신 분
- 🏆 다음 우승 예상 - 추천자 중 입사자가 있으며 추천자 수가 많은 분
- 🥇 추천이 일상 - 가장 많은 입사자를 모시고 오신 분
🎁 8주년 기념품 공개
마지막 순서는 8주년 기념품 깜짝 공개와 언박싱이었습니다. 8주년을 맞이하며 함께 달려온 구성원 모두를 위해 피플앤컬처팀과 BX디자인팀에서 비밀리에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오늘의집다움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구성원들의 일상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은 무엇인지, 오랜 고민 끝에 준비한 선물은 바로 그릇 세트였습니다.
그릇은 '소일베이커' 라는 그릇 브랜드가 뉴욕에서 퓨전 한식으로 미슐랭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 ‘아토보이’와 협업하여 만든 4종 컬렉션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릇 뒷면에는 오늘의집 각인이, 상자 안에는 Jay 님의 메시지가 함께 담겨 있어, 모두가 함께하는 지금 이 순간을 다시 새길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한 오늘의집의 유저가 '집은 삶을 담는 그릇'이라는 표현을 쓰신 적이 있는데요, 우리 모두가 오늘의집이라는 공간에서 일상을 담아가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을 기억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그릇을 선물로 준비했습니다. 오늘의집과 함께하는 여정이 여러분의 삶 속에서 반짝이는 시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8주년 기념 Jay 님의 감사 메시지 중에서 -
오늘의집 8주년 기념행사는 오늘의집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킨 오늘의집만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 동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향해, 우리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는 오늘의집에서 앞으로 더 많은 구성원과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